아산 신우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외암민속마을 봉사활동 나들이
다문화여성들, 환경미화활동도 하고, 문화체험도 하고… ‘웃음꽃 활짝’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식·충남 아산시 소재) 자원봉사단(단장 장미숙)이 지난 15() ‘외암민속마을로 환경미화 봉사활동 겸 아산문화탐방 나들이를 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외암민속마을의 구석구석을 돌며 일반인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돌담 사이와 사람들의 손이 미처 닿지 못한 구석진 곳을 찾아다니며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했다.

 

신우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은 직원과 단장을 제외하면 모두 다문화여성들로 구성됐기에 이날 장미숙 단장은 봉사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외암이란 민속마을의 지명과 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외암민속마을에 대한 설명을 해줬다.

 

▲     © 아산톱뉴스


또한 장 단장은 봉사활동을 하는 중간 중간에 바깥채와 사랑채, 안채 등으로 이뤄진 건재고택과 교수댁 등 양반가 가옥에 대한 해설과 조선시대의 생활상에 대한 해설도 곁들여 지역문화에 대한 공부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다문화주부 르우티옌(베트남 이주여성)교실에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친구들과 봉사도 하고, 우리 지역의 민속마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돼서 더욱 기쁘다기회가 되면 다양한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16 [14: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