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 진행… 어떤 안건 다뤄졌나
집행부 주요안건 청취 및 아산시 각종 위원회 시의원 추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4회 의원회의를 12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예산법무담당관의 아산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추천 등 13, 의회 자체협의사항 2, 기타 공지사항 8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예산법무담당관 소관 아산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추천에 장기승 의원 선정, 교육지원담당관 소관아산·청소년 마음행복 지원사업포럼 개최에 따른 토론자 추천에 조미경 의원 선정, 자치행정과 소관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위원 추천에 최재영 의원 선정 아산시 인권위원회 위원 추천에 홍성표 의원 선정, 기업경제과 소관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위원 추천에 전남수·황재만 의원 선정, 건축과 소관 아산시 경관위원회 위원 추천에 심상복·이의상 의원이 선정됐다.

 

안건 설명에서 윤인섭 기업경제과장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미래성장사업 지원계획 건에 대한 사업개요와 추진계획, 기대효과 등을 설명했다.

 

이어 유지상 자원순환과장은 ·면지역 가로청소 민간위탁재위탁 보고()건과 ‘2019 아산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위탁재위탁 보고()건에서 위탁 기간 만료에 따른 새로운 수탁기관을 선정키 위해 위탁 현황과 재위탁 계획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채수정 공원녹지과장의 은행나무길 수목 생육환경 개선사업 건에 대한 설명에 대해 김희영 의원은 은행나무길 공영자전거 대여소 설치 과정에서 주변 은행나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추측을 못했었냐?”사업 추진 관련 충분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종택 도시개발국장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건에서 지난 831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신속한 사업시행을 위해 의회 의견을 청취코자 한다며, 사업개요와 추진실적, 세부사업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의상 의원은 사업 시 원주민 이주보상비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질문을, 홍성표 의원은 도시재생 어울림플랫폼 조성에 아산인권센터 포함을, 김미영 의원은 여성을 위한 시설을 좀 더 계획에 포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이 국장은 의원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기관이 협력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발정책과 소관 신규 민간도시개발사업 추진상황 보고 건에서 무분별한 개발을 억제하고 계획적, 체계적인 개발을 추진코자 민간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지역 중심으로 현황과 추진경과 등 명노헌 개발기획팀장의 설명이 있었다.

 

심상복 의원은 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는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신축, 증축, 개축 등 개인 재산권 행사를 못하고 있다시차원에서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말했다.

 

그 외로 자체사항 협의와 제207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 기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기사입력: 2018/10/12 [18: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