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물리치료사 박미라 씨, 제34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특별공로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박미라 물리치료사.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 기능향상지원팀 박미라 물리치료사가 지난 13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가 주최하는 전국장애인부모대회에서 특별공로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장애인부모대회에서는 어버이상과 특별공로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공로상은 장애인 관련 분야에서 공적이 있는 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박미라 물리치료사가 선정됐다.

 

20031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물리치료사로 입사한 박미라 물리치료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장애인의 재활과 장애아동의 부모 역량강화를 위해 부모교육과 가정연계치료 등 연구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지역성 특성을 이용해 온천수를 이용한 수중재활치료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재활을 도모했으며, 재활치료뿐만 아니라 재활에 필요한 재활보조기구사용방법이나 가정에서의 케어 방법 등을 장애아동 부모에게 교육해 지속적으로 재활치료가 이뤄지도록 노력했다.

 

박미라 물리치료사는 더욱 장애인을 위한 복지를 위해 정진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기에 앞으로 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의 재활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의 말로 이끌어 주신 이창호 관장님과 최순호 국장님을 비롯해 장애인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시는 다른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박미라 물리치료사는 장애인을 재활치료하며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지 않느냐는 질문에 오히려 더 힘이 되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어 행복하다며 이번 수상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기사입력: 2018/10/12 [17: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