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션, 유네스코 세계유산 ‘아리랑’ 국내외에 알린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가수 션.     © 아산톱뉴스

 

가수 션이 전 세계에 한국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힘을 모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을 국내외로 알린다고 4일 밝혔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에서 제작한 이번 4분짜리 영상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우리 민족을 대표하는 민요인 아리랑의 역사 및 종류, 아리랑에 쏟아지는 세계적인 관심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가수 션이 한국어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했고, 한국어(https://youtu.be/ZjQsts2ErFg)와 영어(https://youtu.be/Sc9TBv1s61Y)로 각각 제작해 국내외로 홍보키 시작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적으로 보존가치를 인정받는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이 점차 잊혀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 영상을 통해 국내 및 해외로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전 세계 주요 언론사 300여 곳의 트위터 계정에 영어 영상을 첨부했고, 50여 개 국 대표 한인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올려 유학생 및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국내외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SNS 계정으로도 게재해 국내외 네티즌에게 널리 홍보 중이다.

 

▲ <사진-1> 왼쪽부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아리랑’을 주제로 한 한국어 영상의 주요장면. <사진-2>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아리랑’을 주제로 한 영어 영상의 주요장면.     © 아산톱뉴스


이번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가수 션은 대한민국 대표민요인 아리랑을 소개하게 돼 영광이며, 국내외 네티즌이 아리랑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6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아리랑 공연을 시작으로 판소리, 농악, 줄타기 등 유네스코에 등재된 12개 종목의 공연을 한 달간 펼칠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kotpa.org)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사입력: 2018/10/04 [16: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