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10일 행감 돌입… 6일간 진행
총 417건의 자료 시 집행부에 요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총무복지위원회 행감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06회 정례회 기간 중 지방자치법 제41, 아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에 따라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총 417건의 자료를 요구했으며, 위원회별로 총무복지위원회는 지자체 공모사업 발굴 현황 및 결과 등142건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아산시 홈페이지에 접수된 민원처리 및 사후관리 현황 등 275건의 자료를 요구했다.

 

행정사무감사 첫날인 10일 총무복지위원회(위원장 김희영)는 홍보담당관, 정책기획담당관, 예산법무담당관, 교육지원담당관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황재만)는 기업경제과, 사회적경제과, 환경보전과, 자원순환과를 실시했다.

 

▲ 산업건설위원회 행감 모습.     © 아산톱뉴스


의원들은 요구한 자료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과 심도 있는 질의를 했으며, 시민들의 입장에서 부당한 사항은 시정요구하고 개선 방향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김희영 총무복지위원장과 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은 집행부가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을 수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가리고,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정조치 하는 등 알차고 빈틈없는 행정사무감사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9/10 [16: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