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여군 ROTC 충청권 최다 합격
군사학과 개설돼있지 않지만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합격률 높여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2018학년도 여학생 ROTC 59기 선발시험에서 충청권 최다 인원인 8명이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충청권 대학에 배정된 여군 ROTC 30명 중 최다 인원이 합격해 명실상부한 여군 장교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된 호서대는 군사학과가 개설돼있지 않지만,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수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경쟁력과 합격률을 높였다는 것이 학교 측의 설명이다.

 

▲ 여학생 ROTC 59기 선발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지난해 여군 ROTC 선발에서 탈락했다가 이번에 재차 지원해 합격한 신혜원(정보통신공학부 2) 씨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들 때마다 교수님과 동기들의 격려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면서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대학의 교훈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결과 육군 여군장교의 길을 갈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군단장 박진호 대령(육사 46)여학생들이 시험에 합격코자 하는 굳은 의지와 학군단 선배 기수 후보생과 군 교수의 체계적인 집중 지도, 대학의 관심 등의 요인들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것 같다앞으로도 유능함과 전문성을 갖춘 예비 장교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합격한 여학생들은 2년간 학과 및 군사교육을 이수한 뒤 2021년도에 졸업과 함께 육군 소위로 임관해 전·후방 각지에서 대한민국의 국방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건학 40주년을 맞은 호서대는 2018년 자율개선대학 선정과 함께 전국 최우수 학군단에 선정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9/05 [15: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