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전공, 교수에 직접 묻고 듣는다
선문대, ‘2018 오픈캠퍼스’ 개최… 수험생 진로·진학 결정에 도움
국내 최초 외국인 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선운대 오픈 캠퍼스.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오는 6일부터 이틀간 충남 및 경기 남부지역 중고교생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탐방 및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인 ‘2018 선문 오픈캠퍼스를 개최한다.

 

선문 오픈캠퍼스는 학과에 대한 정보제공과 전공 체험을 통해 수험생의 진로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고교생, 교사, 학부모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5개 단과대학 30개 학과가 준비한다.

    

학생은 진로적성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합 전공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희망하는 학과를 직접 방문해 전공에 대한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특히 교수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입학에서부터 대학 생활, 졸업 후 취업까지 자세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외국인 유학생도 눈에 띈다. 선문대에 입학코자 하는 한국어교육원 100여 명의 학생도 자신의 유학 진로 결정을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 선문대 오픈 캠퍼스.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전공체험 외에도 캠퍼스 투어, 동아리 체험, VR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정영근 입학처장은 선문 오픈캠퍼스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전공체험에서 대학 생활까지 교수와 재학생들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적성 확인과 전공 지식을 통해 수험생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문대는 교통 편의를 위해 버스를 제공하며, 오후 참가자들에게는 중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선문대학교 입학처(041-530-803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9/04 [14: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