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시작과 끝은 홍보여야 한다”
오세현 아산시장, 9월 월례모임서 홍보의 중요성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3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월례모임에서 오세현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은 3일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월례모임에서 행정의 시작과끝은 홍보여야 한다, 참석한 시민 및 전 직원들에게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브리핑제도를 94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시가 하는 일을 시민들이 잘 알 수 있고, 소통을 통해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을 시민들에게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사업시작은 홍보이며, 시민에게 시작을 알리고 그 결과를 알려야 하고, 브리핑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알리고 의견을 듣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취임 후 두 달간의 소회와 향후시정방향도 언급했다. 지역사회의 발전은 시민참여가 관건으로 지난달 시책구상보고회를 통한 내년도 방향설정, 정부부처 방문 성과,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장미마을정비사업 , 친환경플러스사업 도비 확보 등 성과에 대해 언급하며 “9월은 추경예산, 시책구상, 공약 등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준비가 되는 9월이 돼야 한다강조했다.

 

아울러 금년 폭염으로 축산농가 및 농가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공무원과 유관단체의 노력으로 피해가 최소화 됐으며, 아산시가 아파트 개발, 타운조성 등 대형사업으로 집단민원이 발생해 시민들이 시청을 방문하고 있는데, 그보다 현장에 나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직접 현장을찾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오 시장은 개발현장을 가보면 아산시 발전을 느끼고 있으나, 발전 속에는 행정과 민간의갈등, 민간과 민간의 갈등 등 다양한 갈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갈등이 커진 상태의 사업을 보면 처음부터 원칙과 정직이 없기 때문으로 원칙과 기준, 투명한 일처리가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기사입력: 2018/09/03 [12:4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