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2018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동상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기계공학부 자작자동차 연구회 ‘Challenger’팀이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주최한 ‘2018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포뮬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 호서대학교 기계공학부 자작자동차 연구회 ‘Challenger’팀.     © 아산톱뉴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오프로드 차량인 Baja, 온로드 차량인 포뮬러, 전기차(EV)와 기술부문으로, 4개 부문에 걸쳐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작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국내에서 가장 큰 대회다.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2007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대회는 새만금 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펼쳐졌으며, 100개 대학 193개 팀에서 2600여 명이 참가했다.

 

호서대 Challenger팀은 포뮬러부문에서 충남대와 함께 동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국민대, 금상은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가 차지했다.

 

특히 순위에 들지는 못했지만 1학년 학생들로만 팀을 구성해 제작한 차량이 전기차 부문에 출전해 테스트 전 부문을 통과하고, 가장 긴 주행을 통해 내구성을 확인하는 내구 레이스도 완주를 해내 주목을 받았다.

 

지도교수인 기계공학부 김영우 교수는 순수하게 학생들에 의해 차량이 완성돼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차량과 관련한 전공지식의 습득은 물론, 그보다도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 협업으로 차량을 완성시키고 해냈다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경험하며, 궁극적으로 자존감이 높아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8/22 [21: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