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웹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2018년 특화도서관 육성 시범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된 탕정온샘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도전! 4컷 웹툰만화 그리기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실습 중.   © 아산톱뉴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웹툰 특화프로그램은 웹툰 만화의작법, 이야기 구성과 그림의 구성을 설명하고, 웹툰 창작의 기초가 되는 드로잉, 각종 만화에 필요한 기법 등을 일대일 맞춤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작법을 기반으로 실습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예정이다.

 

운영결과물은 독서의 달: 가족과 함께하는 9월 이야기를 통해 웹툰 특화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을 9월 한 달 동안 탕정온샘도서관 로비에전시할 예정이다. 또 프로그램의 운영 내용 및 작품은 문집으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선옥 시립도서관장은지식정보와 개성이 넘쳐나는 환경에서 도서관의 역할에 대한 이용자의 기대가 변하고 있다. 이에 웹툰 특화도서관을 육성하면도서관의 다양한 기능과 역할로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8/08/13 [16: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