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이 지역 어르신들께 효자예요”
순천향대, ‘지역 어르신 특별한 섬김행사’ 13년째 계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순천향대는 9일 오전, 말복을 앞두고 아산시 신창면에 거주하는 지역 어르신 250여 명을 대학으로 초청해 오찬으로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 행사는 ‘지역 어르신 특별한 섬김행사’로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9일 오전 1130, 교내 한우리식당에서 충남 아산시 신창면 가덕리 등 6개 리, 2개 아파트(45개 부락)에 거주하는 지역 어르신 250여 명을 초청해 신창지역 어르신 초청 오찬행사를 개최했다.

 

음력 말복(8.16)’을 앞두고 열린 이날 행사는 2006년에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대표적인 지역 어르신 섬김행사의 하나로, 대학 내 학생식당으로 모셔와 삼계탕을 오찬으로 대접하는 연례행사다.

 

대학 관계자는 매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효친사상에 앞장서는 한편,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 ‘인간사랑의 나눔교육을 실천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키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말복(末伏)’을 앞두고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 , 과일 등 점심을 대접하고, 삼복더위에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경로사상을 되새기는 하루로 부족함이 없었다.

 

앞서 열린 오프닝 행사에서 특별순서로 깜작 이벤트를 마련해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다.

 

오세근 신창면노인회장이 서교일 총장에게 감사의 뜻으로 노인회원들을 대신해 감사장을 직접 전달하면서다.

 

이 장면을 마주한 참석자들과 관계자들의 박수 소리가 행사장에 가득 채워져 행사 내내 시종일관 훈훈한 덕담이 오갔다.

 

서교일 총장은 올해 정말 무더운 날씨에도 초청에 응해주시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환영한다고 인사했다.

 

덧붙여 고등교육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에서 인정받고 사랑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대학의 신념이다라고 강조했다.

 

서 총장은 계속해서 우리대학이 열심히 하고 있는 만큼, 변함없이 학교를 응원해 주시고, 도와주시면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명문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오세근 신창면노인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르신들을 위해 성대한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 순천향대야말로 진정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하늘의 뜻을 거스르지 않고 인간사랑의 마음을 실천하기에 가능하다고 본다너무나 감사하고, 모든 회원들이 순천향대의 발전을 기원하고 응원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주민 최정자(·70) 씨는 올해로써 두 번째 행사에 참여하는데, 대학이 이렇게 우리 주민들을 챙겨주는 것을 생각하면 기쁘고, 감사한 일이라며 곰곰히 생각하면 자식들보다도 효자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김정식 신창면장은 대학에서 오늘 행사뿐만 아니라 늘 여러모로 지역 어르신들을 챙겨주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고, 어르신들도 매우 기뻐하신다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은 순천향대 하나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교일 총장과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 문용원 사무처장 등 교무위원 보직자들과 오세근 신창면노인회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김수영 아산시의원,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 민완기 아산시 노인대학장, 김정식 신창면장 등이 참석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함께 기원했다.

 

한편 행사를 앞두고 당일 대학에서는 신창면사무소와 협조를 통해 면사무소에서 출발해 가덕리, 가내리, 창암리 등 지역 어르신들이 더운 날씨에 이동 간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를 배차하고, 직접 캠퍼스로 모셔왔다.

 

여름철 운동과 영양관리 금연클리닉과 심·뇌혈관 예방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 등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팀과의 협조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코너를 운영하는 한편, 귀가하는 길에는 전통부채와 가정용 뚝배기 그릇을 선물로 증정했다.


기사입력: 2018/08/09 [19: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