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의 지속적인 전범기 노출… “심각한 상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인 ‘컨버스(converse)’의 홍보영상에 등장하는 모델의 상의에 부착된 전범기 문양.     ©아산톱뉴스

 

전 세계 젊은층이 즐겨 신는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인 컨버스(converse)’의 홍보영상에서 일본 전범기(욱일기)’가 등장해 또 논란이 되고 있다.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은 몇몇 네티즌들의 제보로 인해 다양한 브랜드의 신발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 슈즈 멀티샵에서 이번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홍보영상에 전범기 문양이 아무렇지도 않게 자주 등장하는 것은 전범기의 심각성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미국 본사 측에 이번 영상을 즉각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메일을 보낸 상황이다. 특히 전범기가 어떤 의미인지를 정확히 알 수 있는 동영상 파일도 함께 첨부해서 보냈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러시아 월드컵 당시 FIFA 공식 후원 기업인 아디다스의 홍보영상에서도 전범기가 등장해 큰 논란이 된 후 지금은 그 영상이 삭제된 상황이다.

 

▲ 러시아 월드컵 당시 FIFA 공식 후원 기업인 아디다스의 홍보영상에서도 전범기가 등장해 큰 논란이 된 후 지금은 그 영상이 삭제됐다.     © 아산톱뉴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지난 몇 년 전에는 나이키에서 마이클 조던 농구화 시리즈에 전범기 디자인이 사용돼 큰 논란이 됐다이처럼 논란이 됐던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의 향후 조치를 모아 매뉴얼을 만들어 다른 스포츠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전방위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 영국의 명문구단인 리버풀 소속 나비 케이타가 자신의 팔뚝에 세긴 전범기 문신을 한국 네티즌들의 항의로 다른 문신으로 교체한 일처럼,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전 세계 스포츠 분야의 전범기 사용을 근절시켜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 지난 몇 년 전에는 나이키에서 마이클 조던 농구화 시리즈에 전범기 디자인이 사용돼 큰 논란이 됐다.     © 아산톱뉴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 FIFA 공식 인스타그램의 전범기 응원 사진을 삭제시키는 등 세계적인 기관 및 글로벌 기업에서 사용됐던 전범기 디자인을 꾸준히 바꿔왔다.


기사입력: 2018/07/25 [16: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