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중·고등학생 음악 경연 및 미술실기 대회 개최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지난 14() 오전 9시부터 아산배방중학교와 배방고등학교 두 곳에서 제57회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설화중학교에서 제50회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각각 개최했다.

 

두 대회는 음악이나 미술 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그동안 연습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고, 꿈과 진로를 찾아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한 무대였다.

 

아산배방중학교 및 배방고등학교에서 실시한음악경연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생 128명이 참가해 독창, 독주, 피아노, 창작 분야 등의 개인종목과 사물놀이와 관악합주 등 단체종목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저마다 최선을 다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다양한 악기와 목소리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선율 속에 풍부한 감성과 심미적 인성을 기르는 축제의 한 마당이 됐다.

 

또한 설화중학교에서 실시한 미술실기대회에는 한국화, 정밀묘사, 디자인, 풍경, 서예 등 11개 종목에 관내 중·고등학생 277명이 참가했다. 화폭에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내리쬐는, 후끈하고 뜨거운 햇빛도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 하나하나 붓을 터치해 나가는 몰입의 광경은 그 자체가 열정이 담긴 한 폭의 그림이었다.

 

이 대회를 치르기까지는 아산시 음악과 미술 교사 연구회 회원들의 후배 예술가 양성을 위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땀방울 송골거리는 헌신과 준비가 뒷받침이 돼 줬다.

 

대회에 참석한 고미영 교육과장은 아산교육지원청은 예술 교육을 적극 지원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더욱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예술 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8/07/16 [17: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