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저하에 대한 우려가 많았는데…”
아산교육지원청, 자유학년(기)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실시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26() 2018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학부모지원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고미영 교육과장의 특강과 아산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업무담당자가 센터 사업 및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 꿈길에 대한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년제가 시험이 없어 학력저하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학생참여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로 미래핵심역량 함양과 함께 수업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 수 있다는 데 기대가 된다. 또 자유학기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 학생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돼 자녀들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 안전 분야에 대한 역량강화연수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지원단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하고 자유학기 활동 지원(체험처 발굴, 학교 밖 체험활동 시 안전 도우미 등) 및 자유학기 운영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학부모지원단이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6/26 [17: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