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소방관이 될래요”
아산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 운영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19() 동덕초등학교 3, 4학년 학생 40명과 함께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 직업의 이해와 체험 등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관 직업 소개, 소방관의 채용과정, 개인안전장구 착용, 소화기 체험 등 소방에 대한 궁금증 해소의 시간 순으로 교육이 진행돼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     © 아산톱뉴스


한 학생은 소방관의 직업을 이론으로 이해하고, 방화복 입기,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게 돼 기쁘다미래에 꼭 소방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교육을 맡은 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소방관 직업을 체험하는 계기가 돼 건전한 직업의식을 형성하고, 소방관의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직업설명회를 지속 운영해 학생들이 119를 보다 가깝고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6/19 [15: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