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또 ‘전범기’ 등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FIFA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홍보영상에 ‘전범기(욱일기)’ 응원사진이 올라와 있는 장면.     © 아산톱뉴스

 

FIFA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전범기(욱일기)’ 응원사진이 또 올라와 큰 논란이 되고 있다.

 

19일 현재 전 세계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다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24시간짜리 홍보영상(인스타그램 스토리)전범기모양을 얼굴에 그린 일본인 응원단 모습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2015 AFC 아시안컵 축구대회 공식 책자와 공식 페이스북 등에서 사용한 전범기 응원 사진과 거의 동일한 사진이 이번에도 사용이 됐다고 전했다.

 

특히 서 교수는 지속적으로 FIFA 측에서 이런 전범기 응원 사진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의도적인 사용이라기보다는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라 보인다.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려줘서 다시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 교수팀은 FIFA 측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 항의 메일을 보낸 상황이며, 향후 지속적인 조치를 취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 교수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 때도 욱일기 응원이 언제 등장할지 모른다면서 현장에서나, 혹은 TV로 시청하다가 발견했을 때는 메일(ryu1437@hanmail.net)로 제보해 주면 최대한 빠른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팀은 지난 10년간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펼쳐 왔으며, 미국의 최대 백화점인 메이시스 내 안내서 등 전 세계에 잘못 사용된 욱일기 디자인을 바로 고쳐 왔다  


기사입력: 2018/05/19 [16: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