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딸아 잘 살아>
엄마들이 시집가는 딸에게 주는 가장 값진 선물 ‘엄마 일기 노트’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왼쪽부터 권선복 회장과 이찬석 총재.     © 아산톱뉴스

 

전국 예식장 경영자 총연합회총재이면서 작가인 이찬석 씨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회장과 손잡고 시집가는 딸들에게 인생 전반에 걸쳐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남겨질 엄마의 일기 노트를 제작, 출간한다.

 

이찬석 총재는 갈수록 퇴색돼 가고 있는 결혼 문화를 보다 의미 있고, 소중한 출발이 되게 하기 위해서 결혼생활 시 발생하는 각종 갈등과 부부간의 문제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받아드리며, 위기를 슬기롭게 넘어서서 올바른 가정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하자는 뜻에서 이번에 <딸아 잘 살아>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집간 딸들은 예상치 못한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해 갈등을 느끼다가 파경을 맡는 경우 많은데, 딸들이 해결키 힘든 문제들을 엄선해 질문을 남겨 놓은 것에 그동안 엄마가 경험을 통해 얻은 여러 가지 지혜를 문항마다 직접 작성해서 답변을 해주는 형식을 취했다.

 

딸은 엄마가 남긴 일기노트를 두고두고 읽으면서 갈등과 다툼과 위기가 있을 때마다 슬기롭게 넘어 갈수 있는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 시집을 보내는 딸에게 엄마의 슬기와 사랑이 담긴 노트를 선물해 준다는 점에서 자식을 떠나보내는 엄마의 걱정을 조금은 덜어줄 수가 있다.

 

또한 딸은 든든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이 총재의 의견이다.

 

권선복 회장은 이찬석 총재의 제안을 듣고 다른 많은 책을 출판을 해왔으나, 무엇보다 결혼문화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딸과 엄마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딸아 잘 살아>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한다.

 

가훈지어주기, 태어날 손자 손녀 이름지어주기, 사위에게 하고 싶은 말, 격언 등 결혼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양식의 주제들로 가득 차 있어서 엄마가 자식에게 전해 주는 가장 값진 예물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의견이다.

 

30여 년간 예식업계에 몸담아 온 산 증인인 전국 예식장 경영자 총연합회 이병화 사무총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딸아 잘 살아>라는 책은 예식장에서 고객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값지고,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출시와 함께 예식업계에서 고객사랑의 일환으로 전국 예식장 경영자 분들이 선택해서 문화 확산이 되도록 온힘을 쏟아 붓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덧붙여 그동안 예식은 너무나 형식적인 전시적인 이벤트로 치우친 점이 없지 않았었다면서 “<딸아 잘 살아>는 정말로 시집간 딸이 잘 살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가치로서 정착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엄마가 전해주는 일기장은 자식들에게 두고두고 유산으로 남겨지는 부모와의 끈이 될 것이라는 이찬석 총재는 세계의 모든 엄마들의 마음은 한결같이 자식이 이혼을 하지 않고 백년해로 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출간되는 책은 딸들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중요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 보급을 마치고 나면 전 세계에 수출을 할 생각이라는 뜻을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딸아 잘 살아>는 출판 유통회사 글손이현숙 대표가 맡아서 전국에 유통시키기로 했다.

 

이 대표는 이번 책이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유지해 나가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엄마들이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시집가는 딸들에게 선물을 해주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해왔다.

 

사회 각계에서 애국, 평화, 문화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이 대표는 이번에 출간되는 책은 전국 대형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8/04/24 [13: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