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영실과학관, 2018 과학축제 한마당 개최
오는 4월22일… 다양한 과학체험 위한 18개 프로그램 진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정세근)’은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422() ‘2018 과학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아산시청·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8 과학축제 한마당에서는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1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Science 체험존에서는 책을 통해 접했던 표면장력, 부력, 승화와 같은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9종으로 구성돼 있다. 플로팅 버블 정전기 댄싱 볼 요술 유리관 자석 물고기 잠수함 버블 팩토리 전기로 쓰는 글씨 Nail Puzzle Balance Memory Alloy 물위에 뜨는 글씨가 준비돼 있다.

 

STEAM ROOMScience 결과물존에서는 태양의 움직임으로 시간을 계산했던 해시계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만들기 활동을 통해 기초 과학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엄지 신분증 에코 마이크 뜰까? 가라 앉을까? 간이 홀로그램 식물 가습기 고무줄 딱따구리 트럼본 만들기 스포이크 에어로켓 해시계 만들기가 준비돼 있다.

 

야외무대에서는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한다. 또한 무대 앞에서는 지상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는 지상드론 배틀과 OX퀴즈대회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정세근 관장은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 접근성을 높이고,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코자 과학축제를 마련했다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선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2011722일 개관했으며, 현재까지 133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또한 장영실과학관은 과학 체험 전시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주말프로그램인 오름창의과학의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라온교육협동조합의 ‘4D일요교실이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스팀사이언스의 따뜻한 과학이야기가 있다.  


기사입력: 2018/03/27 [17: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