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국장애인복지관 평가 4회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 시설평가부에서 진행하는 ‘2017년도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평가에서 최우수(A)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3년 마다 시행돼 3년간의 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2008, 2011, 2014년에 이어 2017년까지 4회 연속으로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에 대해 평가했다.

 

시설평가부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강점이 시설관리가 잘 되고, 이용자의 욕구와 장애에 맞는 개별화서비스가 잘 제공되고 있으며, 사업계획 및 평가 관리가 우수하다고 호평했다.

 

이창호 관장은 아산지역의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개발 및 실천과 아산시 장애인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성과를 거뒀다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들이 더 유대감을 느끼고, 장점을 나누며, 스토리가 있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1999년 아산시에서 설립, 현재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아산지역의 장애인들의 사회통합과 복지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 직업재활사, 물리·언어·음악치료, 특수체육교사 등 장애인복지전문가 42명이 근무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용 안내 및 관련 정보 문의는 041-545-7727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3/22 [16: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