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영인지구 ‘쌀조개섬’ 조성사업 청신호
하천사업 설계비 13억5300만원 증액된 17억5000만원 반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아산 을).     ©아산톱뉴스

그동안 예산이 확보되지 않아 사업 추진에 애로가 있었던 쌀조개섬조성사업이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영인지구 쌀조개섬 조성사업관련 하천사업 설계비가 당초 39700만 원에서 135300만 원을 증액한 175000만 원으로 반영됐다18일 밝혔다.

 

아산시 영인지구 쌀조개섬 조성사업관련 하천사업은 2015년 국가·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20162025)에서 안성천 평택지구 사업명으로 우선순위 상향조정 대상사업으로 선정됐지만, 그동안 예산을 확보하지 못해 사업추진이 순탄치 못했다.

 

강 의원은 지난 1월 말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과의 면담에서 “2015년에 우선사업에 선정됐음에도 아직까지 사업이 추진되지 못한 것은 문제가 있다면서 제대로 된 쌀조개섬 조성사업을 구상키 위해서는 실시설계비가 충분히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담당자는 하천사업명칭도 당초 안성천 평택지구에서 아산을 포함시켜 안성천 평택·아산지구로 수정했다고 전했다.

 

아산시 영인지구 쌀조개섬 조성사업을 포함한 안성천 하천사업은 올해 4월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8월 환경영향평가 발주, 내년 말 총사업비 협의를 통해 2020년 중반 공사 착수를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월 강 의원은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지역발전 구상으로 배방탕정 해제지역의 신도시 재추진과 함께 영인지구 쌀조개섬 조성사업, 인주지역 산단 조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사입력: 2018/03/18 [13: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