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정철상 교수, 2018 대한민국 축제감독상 수상
천안흥타령축제 연출 맡아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청소년문화상담학과 정철상 교수가 최근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감독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 왼쪽이 정철상 교수.     © 아산톱뉴스

  

올해로 6회째인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한국관광공사 공식 후원으로 지역의 문화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지역축제 및 축제담당자를 시상하고 있다.

 

정 교수가 축제 총감독으로 있었던 ‘2017천안흥타령춤축제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125만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210억 원에 달하는 경제효과를 거뒀다. 또한 세계 각국의 춤꾼들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춤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27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렸으며, 박경미 국회의원을 비롯한 축제관계자들이 시상식에 참석했다.

 

한편 정 교수는 축제 연출가로 알려진 인물이다. 수년간 천안흥타령축제 연출을 맡아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반열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이 밖에도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를 비롯한 국내외에서 연출한 유명 축제가 20여 개에 달한다.

 

정 교수는 과분한 상을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더욱 특색 있는 지역축제의 발전과 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기사입력: 2018/03/03 [01: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