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장, 교육·문화 토크 콘서트 연다
내달 9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서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박경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장이 오는 39() 오후 7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교육·문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교육아 뛰어라, 문화야 놀자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문학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박 원장과 순천향대 연극무용학과 이영임 교수가 파트너로 나선다.

 

현재 사단법인 행복한 고전읽기 이사장도 맡고 있는 박경귀 원장은 <그리스, 인문의 향연>을 출판하고 인문학 강연을 자주 하는 등 그리스 문명에 천착하는 인문학자이기도 하다.

 

이영임 교수는 헤르만 헤세 문학 전문가로 <데미안> 등 헤세의 다수 작품을 번역하고, 한국헤세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특히 <신화 속 인생, 인생 속 신화>, <통일 이후 독일의 문화통합과정> 등 그리스 신화와 문화예술에 관련한 다수의 인문서를 펴낸 저명 인문학자다.

 

박 원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창의성 교육과 전인 교육의 모범이 된 그리스·로마의 교육 체계와 본질에 대해 대담한다. 또한 현대 문명에 큰 영향을 준 그리스·로마 문화예술의 진수를 소개하면서, 현대에 계승 발전해야 할 교육·문화의 원천 가치에 대해 이야기 나누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차제에 아산 교육·문화의 현실을 진단하고 미래의 바람직한 방향도 모색할 예정이라며 무료로 개최되며,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과 함께 자녀 보육과 교육 방향을 되돌아보고, 아산의 척박한 문화예술을 어떻게 진흥할 것인지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희망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8/02/27 [18: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