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우새마을금고, 다문화 고급 한국어 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어교육·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식 이사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식)는 지난 12일 오전 11시 신우새마을금고 3층 회의실에서 제4기 다문화 한국어 고급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김영식 이사장, 박동국 부이사장, 조삼혁 아산시건···가통합센터장, 장미숙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외래교수, 다문화여성 수료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식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신우새마을금고에서 공부하는 학생 중에 대학공부도 병행하는 학생이 있어 뿌듯하다. 모종동에 신축 중인 분소가 개소되면 다문화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며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는 모습에 기쁘고, 후배들에게 배움의 길을 꾸준히 걸을 수 있는 선배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4기 수료생들은 지난해 26일 개강해 매주 월요일에 4시간씩 54주 과정으로 이뤄진 한국어 공부와 한국의 역사문화수업 등 다양한 교육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온천천 환경미화, 신정호 조각공원 환경미화 등 한국인으로 명실공히 자리매김하며 아름다운 봉사활동도 병행했다.

 

이날 13명의 학생들이 한국어 고급과정을 수료했으며, 봉사상에는 민수진, 화합상에는 최민정, 성실상에는 박소윤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수료생 단체사진.     © 아산톱뉴스

 

한편 그동안 신우새마을금고 한국어 고급과정은 2014년도를 시작으로 현재 총 61명의 한국어 고급과정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오는 28일 제5기 개강식을 가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02/14 [20: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