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AI방역취약 양계농가에 철새 유입 차단용 모형물 배포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철새접근차단용 모형독수리를 설치한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축수산과(과장 김만태)12월 중으로 중점방역관리지구 내 관내 AI방역취약 양계농가를 선별해 철새 유입을 차단할 수 있는 독수리 모형물을배포, 양계농가 차단방역을 보다 철저히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축수산과는 겨울철 철새의 유입으로 인한 양계농가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위험이 상당한 시점에서 철새의 천적인 독수리 모형의 연을 농가에 설치해 이동하는 철새의 농가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지원 사업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만태 시 축수산과장은 이동하는 철새로 인한 AI 전파는 현실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최선의 차단방역을 기대하며 농가에 모형독수리를 설치해 그 효과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와 함께 농가는농가 시설물 등에 대한 청소(cleansing)와 소독(disinfection)을 통한 상시적인 차단방역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12/18 [13: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