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운영 의원 “지진! 우리도 예외일 수 없다”
제199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여운영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여운영 의원은 30일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포항에서 발생한 5.4 규모의 대형 지진과 이어진 70여건에 달하는 여진 발생 현상에 대해 한반도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님을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 의원은 이미 2013년 제164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동일한 주제의 5분 발언을 한 적이 있다2013년 당시 아산시의 경우 3,574개의 공공건물 및 대형건물 중 21%751, 학교시설의 경우에는 16.4%만이 내진보강이 돼 있던 것으로 조사됐는데, 4년 반이 지난 현재 얼마나 개선됐는지 서면으로 제출해 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지진을 우리 손으로 막을 수는 없으나, 지진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진피해예방, 대비, 복구시스템을 재정비해야 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내진 보강과 더불어 지진 대응훈련을 시뮬레이션화 할 것과, 또한 지진 발생 시 아산시에서도 일본의 지자체와 같이 TV방송을 긴급재난방송으로 전환해 대피요령 및 대피소를 안내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으며 풍수해보험과 같은 정책보험을 지진분야에 적극 도입해 지진으로 인한 재산피해 및 인명피해에 대한 보상 정책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11/30 [21: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