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자신감 있고 씩씩하게 말할 수 있어요”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주장 발표대회 개최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저도 이제 자신감 있고, 씩씩하게 말할 수 있어요.”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10()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유, , , 고 학생 36(5, 14, 5, 12)이 참가한 가운데 ‘2017 장애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한,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주장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급 별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유치원, 초등학교 부분은 나의 꿈, 나의 희망’, ‘내가 생각하는 인권을 주제로 중학교, 고등학교 부분은 나의 꿈, 나의 희망’, ‘내가 생각하는 인권’, ‘자기소개서를 주제로 3분에서 5분 동안 발표가 이뤄졌다.

 

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의식을 깨우고, 자신과 타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며, 자신의 주장을 논리 있게 전달함으로써 발표력과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대회가 끝난 뒤에는 14명의 학생과금상을 수상한 학생의 지도교사에게 교육장표창이 전달했다.

 

이심훈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기표현력 증대와 논리적이고 자신감 있는 학생으로 발전해 미래사회에서 성숙한 민주시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11/10 [16: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