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보관창고 증축 완료
유해 배기가스로부터 해방… 효율적인 농기계 관리와 대여사업 활성화 기대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농기계 보관창고 외부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남상필)는 최근 기존 농기계 보관창고의 보관능력이포화상태에 이르러 일부 농기계를 야외 보관하는 등 보관창고의 증축필요성에 따라 자체시비 7억 원의 예산으로 840의 농기계보관창고를 증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증축한 농기계 보관창고는 농기계 상·하차 작업을 하는 지게차 및기타 농기계 등에서 배출되는 유해 배기가스로부터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증축창고의 벽체를 PVC파이프를 이용한 벽체로 시공, 통기성을 향상시켜유해 배기가스로부터의 위험을 최소화해 직원들의 건강유지 및 쾌적한 근무여건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 아산시 농기계 보관창고 내부 모습.     © 아산톱뉴스


아산시 공공시설과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줘
큰 어려움 없이 창고를 준공할 수 있었다대여농기계의 효율적인 보관으로내구 연한 증대 및 이용률을 극대화시켜 어려운 농촌현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대여은행에서는 저렴한 사용료로 매년 5000농가에 8000여 대의 농기계를 대여하며 농업인의 영농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농기계 대여 관련문의는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537- 38967)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11/09 [19: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