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골든벨 주인공은 박지원 군
온양문화원, 신창중서 ‘제11회 맹정승 골든벨을 울려라’ 개최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골든벨의 주인공 박지원 군.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2017 맹정승 축제의 일환으로 25() 오후 2시 신창중학교(교장 원유식 )체육관에서 11회 맹정승 골든벨을 울려라를 개최했다.

 

골든벨 행사는 매년 고불 맹사성의 청백리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비전을 마련코자 아산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맹사성 선생의 청렴결백한 곧은 마음과 소박한 생활모습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코자 진행됐다.

 

신창중 전체 학생 2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맹장호 신창맹씨 대종회장, 맹복재 한국한시협회 아산지회장, 맹주승 ()신창 맹씨 대종회장, 온양문화원 김일희·장미숙 부원장 및 이사들과 신창중 총동창회 이상철 회장 및 회원, 교사들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소에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친구들과 협업해 매사 능동적인 생활을 하는 박지원(3학년) 학생이 영예의 골든벨을 울려 상장과 장학금 30만 원의 영광을 안았으며, 골든벨을 울린 학생 외에 15명에게도 각각 장학금을 지급한다.

 

행사에 참석한 맹장호 신창 맹씨 대종회장은 축사를 통해 고불 맹사성 선생의 청백리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서 우리 학생들이 장래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청백리가 돼우리사회가 보다 윤택해지고 정의로운 선진사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 신창중 원유식 교장은 오늘 제11회 맹정승 골든벨을 울려라를 통해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게 됐으면 하는 바람과 맹사성의 청백리 정신을 바로 알고 계승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생각하는 사람, 실력 있는 사람, 실천하는 사람의 학교 교훈으로 학업에 열중인 신창중학교에서 실시하게 된 점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을 한다한평생 올 곧은 청백리정신과 충효정신을 우리 청소년들이 본받아 훌륭한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 정종호 온양문화원장.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기사입력: 2017/10/25 [19: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