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문화재 보수·정비사업 박차
맹씨행단 등 국가·도지정문화재 보수정비사업 진행
읍내동당간지주, 평촌리석조여래입상 기록화 등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는 지역의 문화 유산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보존키 위한 문화재 보수·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161200만 원(국비 22000만 원, 도비 6400만 원, 시비 78800만 원)을 투입해 국가지정문화재 및 도지정문화재 등에 대한 보수·정비 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왼쪽부터 맹씨행단 고택, 당간지주, 석조약사여래입상.     © 아산톱뉴스

 

아산맹씨행단 및 아산윤보선대통령생가 등 국가·도지정문화재에 대한 보수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문화재 기록 및 재난 시 원형복원의 자료를 확보키 위한 정밀실측조사를 아산읍내동당간지주 및 아산평촌리석조약사여래입상에 실시하고 있으며, 실시설계 중인 공세곶창지 보수정비, 신창항교 명륜당 보수, 목조문화재 방충공사 등 3개 소에 대해 이달 중 착공에 들어가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문화재 전수조사 및 모니터링을 통해 보수정비가 필요한 문화재를 선정했다. 내년도에는 조선시대 청백리의 표상인 고불 맹사성 선생의 일생을 통해 청백리 정신을 함양하고 공직윤리 정립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키 위해 지난 61일 개관한 고불맹사성기념관과 연계한 맹씨행단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해 연차적으로 보수정비를 추진하는 등 국가 및 도지정 문화재 보수정비 예산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득 문화관광과장은 국가 및 도 지정 문화재 등 소중한 문화유산이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보수·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소중한 문화유산을 후대에 원형 그대로 전승할 수 있도록 산재된 문화재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는 아산맹씨행단 등 국가지정 문화재 15점과 온주아문 및 동헌 등 도지정문화재 49, 무형문화재 3점 등 총 67점의 문화재와 향토문화유산으로 24점을 보유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10/11 [16: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