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결정에 큰 도움 됐다“
아산 온양중 학생들, 소방관 직업 체험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는 지난 10일 오후 240분 온양중학교(아산시 온중로 소재)에서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중학생들에게 소방 관련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르고 능동적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교육은 PPT활용 소방이론교육(소방관이 되는법, 소방서에서 하는 일 등), 소화기 사용법, 방화복 입기 및 개인장비착용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됐고,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안전을 이끌어갈 중학생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중학생들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식 위주의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10/11 [15: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