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에 고민 있는 청소년은 오세요”
아산청교센터, 오는 30일부터 ‘2017년 청소년진로콘서트’ 개최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남상인)는 오는 30일(토)부터 청소년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청소년진로콘서트는 학교에 찾아가는 대규모 진로콘서트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소규모 심층 멘토링의 형태로 진행되며, 대규모 진로콘서트는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통해서 이뤄진다. 소규모 심층 멘토링은 진로·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센터에 찾아와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준비했다.


소규모 심층 멘토링 진로콘서트는 올해 진행된 2017 청소년진로박람회의 추수지도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오는 30일 토요일부터 요리사 직업을 갖고 있는 진로멘토를 초청해 요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심층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는 이번 요리사 진로멘토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를 초청해 심층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진로콘서트는 청소년들이 소통을 통해 간접적으로 직업을 경험하고 진로·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상인 관장은 “아산시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진로에 대해서 소통하고,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진로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멘토를 만나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로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41-539-6673)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기사입력: 2017/09/27 [18: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