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북수초,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대회 ‘대상’ 수상
함께 출전한 리라어린이집은 은상 수상 쾌거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대상을 수상한 아산북수초등학교 합창단.     © 아산톱뉴스

 

지난 14() 충남도청 문예회관(홍성군 홍북면 소재)에서 열린 9회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아산 대표로 출전한 아산북수초등학교와 리라어린이집이 각각 영예의 대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9회째에 이르는 이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화재나 각종 사고로부터 어린이 안전보호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아산북수초 합창단은 임사라 교사의 지도아래 30명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임금님과119’라는 곡으로 초등부 7번째 순서로 출전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또 은상을 수상한 리라어린이집합창단은 김보연 교사의 지도아래 30명의 학생이 삐요삐요 소방관라는 곡으로 유치부 5번째로 출전해 행사의 무대를 장식했다.

 

아산북수초 임사라 지도교사는 평소 소방안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소방동요 임금님과119를 노래하며, 그 옛날 화재에 대처하는 우리 조상들의 빛나는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힘들지만 잘 따라준 아이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아산북수초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전국 어린이 119소방동요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해 한껏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7/09/16 [18: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