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기 의원, ‘아산시 장애인 직장 체육팀’ 창단 건의
“장애인들의 아름다운 도전과 감동의 장 마련” 피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조철기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조철기 의원은 25일 제1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아산시 장애인 직장 체육팀’ 창단을 건의했다.

 

조 의원은 이 자리에서 “아산시는 충남도와 함께 2016 제97회 전국체전과 제36회 전국장애인체전, 2017 전국장애학생체전 등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 성공적 국민화합축제로 이끌었으며, 이에 더하여 ‘아산시 장애인 직장체육팀 창단’은 장애체육인들에게 직장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고, 모든 장애인들에게 감동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청남도 장애인 직장 체육팀을 살펴보면 충남 보치아팀과 천안시 좌식배구팀 2개 팀에 불과하고, 전국(대구 5개 팀, 대전 5개 팀, 충북 4개 팀, 제주 4개 팀, 인천 3개 팀, 서울 3개 팀, 경기 7개 팀) 시도와 비교해도 장애인 직장 체육팀 창단은 시급하고 절실하며, 충남의 비장애인 직장팀은 29개 종목 직장팀을 운영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 지난 7월 충남 장애인체육회에서 우리시에 제출한 제안서를 바탕으로 지금부터 장애인 직장 체육팀 창단계획을 수립해 2017년 본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 의원은 또 “충남 보치아팀은 2016 리우올림픽에서 은메달의 쾌거를 이루며 충남장애인의 희망을 일궜으며, 천안시 좌식배구팀도 올해 전국대회 3연승을 기록해 최강팀의 면모를 과시하며 장애인들의 박수갈채를 받고 있다”며 “우리시에서도 장애인체육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주도적으로 담당할 장애인체육 5개년 계획수립을 포함한 장애인체육 지원단 발족을 통해 장애인들이 열정을 갖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피력했다.

 

덧붙여 “2017년 전국장애인체전과 2018년 자카르타 장애인아시안게임, 2020년 도쿄장애인 올림픽에서 충남과 아산 장애인 선수들이 국위를 선양하고, 장애인들의 아름다운 도전과 감동을 아산시민과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8/25 [16: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