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에는 아이들의 어떤 마음이 담겨져 있을까?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모래로 그려진 학생들의 마음 읽기 진행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표) Wee센터는 아산 관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모래놀이치료실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모래놀이 사례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사례 컨설팅은 곽현정 맑은마음상담센터 강사를 초빙해 사례컨설팅과 더불어 그룹모래놀이 치료를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2∼3명의 연수 참석 교사들을 집단으로 묶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컨설팅에 참여한 동신초등학교 한 교사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역동을 활용해 집단을 모래놀이로 이끌어 가는 방법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됐으며, 역할 놀이를 통해 실제적인 운영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컨설팅은 기존의 언어적 상담기법에서 벗어나 매체를 활용한 상담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소규모 실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실습을 통해 즉시적 피드백을 전문가에게 받고 소통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은 2학기 더욱 내실 있는 상담실을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김준표 교육장은 “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위기학생에게 문제해결의 기회를 주고, 학생의 학생이 한 뼘 더 성장해 우리사회에 행복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며, 컨설팅에 참여한 모두를 격려하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7/08/18 [15: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