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 실추 아산문화재단, 문화예술 발전 위해 다시 뛴다
문화관광과와 간담회 갖고 상호 협력 방안 강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재)아산문화재단 업무설명회 및 간담회 장면.     © 아산톱뉴스

 

각종 문제로 명예를 실추한 충남 아산시와 (재)아산문화재단이 환골탈태를 다짐하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시 뛰기로 했다.

 

시 문화관광과는 지난 7일(월) 아산문화재단을 찾아 현안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문화재단의 투명한 운영과 아산시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며 다시 뛰자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문화관광과 직원들과 아산문화재단 직원들은 재단사무실에서 업무설명회와 간담회를 갖고 아산문화재단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토록 마음을 다잡고 하반기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토론을 실시했다.

 

이상득 문화관광과장은 “아산시민의 문화적 갈증 해소와 함께 문화 사각지대 해소, 문화비용 절감, 문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등 문화복지 차원에서도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고, 시민들의 지지와 협조가 절실하다”며, 아산문화재단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아산시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동시에 문화예술에 대한 만족도와 체감도를 높여 문화도시로의 위상을 다지기 위해 아산문화재단이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과장은 직원들에게 “재단 직원 개개인은 아산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아산시민의 문화복지를 증진시키는 첨병으로서 문화재단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성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와 함께 치열한 논의로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아산시와 아산문화재단의 적극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상호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 아산시 문화관광과와 (재)아산문화재단 직원들이 재도약의 다짐을 보이고 있다.     © 아산톱뉴스

 

맹주완 아산문화재단 상임이사는 “그동안 재단운영과 관련해 나름대로 열심히 했지만 소통부족 등으로 인해 시민들에게 걱정을 끼쳐 드린 점도 있었다”며 “최근 직원을 재정비하고,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으므로 하반기에는 적극적이고 투명한 문화재단 사업추진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시민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문화관광과는 앞으로도 하반기 아산문화재단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아산문화재단과의 간담회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7/08/09 [19: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