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로 우뚝 선 ‘아산성심학교’
2017 충청남도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 4개 메달 획득 쾌거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성심학교(교장 함순란)는 지난 1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열린 ‘2017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에 5명의 학생이 참가해 ▲초등부 아래한글 금상 1개, 동상 1개 ▲고등부 한글엑셀 금상 1개 ▲고등부 키넥트 스포츠 육상 은상 1개 총 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정보화경진대회 부문, e스포츠 부문으로 대회가 치러지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시대에 맞는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를 통해 금메달을 획득한 학생들은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따라서 이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학생 2명은 오는 9월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되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 기회를 얻게 돼 또 한 번의 영광을 기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e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미래 직업 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기술 습득 기회와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아산성심학교 함순란 교장은 “오랜 기간 열정적으로 꾸준히 준비하고 지도한 교사들과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정보화실 확충 및 e스포츠실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07/11 [16: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