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갱티고개 살인사건 해결 김도형 경위 ‘경감 특진’
장기 미제사건 해결 공로‥ 팀원 두 명은 각각 경찰청장·지방청장 표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재원 충남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아산경찰서 소속 김도형(오른쪽) 경감.     © 아산톱뉴스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 장기 미제사건에 대한 원점에서의 재수사를 통해 15년 전에 발생한 살인사건을 해결한 아산경찰서 소속 김도형 경위를 경감으로 1계급 특진시켰다고 밝혔다.

 

충남지방청은 지난 4일 오후 3시 청장실에서 아산경찰서 강력팀 경위 김도형 및 가족,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진 임용식을 가졌다.

 

이날 특진의 영예를 차지한 김도형 경감은 2002년 4월 아산에서 발생한 강도살인 사건의 범인 2명을 검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팀원 2명은 경찰청장 표창과 지방청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김도형 경감은 2015년 8월부터 아산경찰서 강력팀장으로 근무하면서, 한 건의 미제사건이라도 해결해 피해자와 유족의 한을 풀어 주라는 김재원 청장의 미제사건 원점 재검토 지시에 따라 사건 기록을 면밀히 검토해 유력한 용의자에 대한 단서를 발견하고 재수사에 착수, 범인 2명을 모두 검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동료 경찰관은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고 범인은 반드시 잡힌다는 진리가 입증된 사건이라며, 단 한 건의 미제사건이라도 해결하는 것이 수사경찰의 목표이자 신념”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7/07/05 [19: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