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벼 직파재배에 ‘첨단과학을 입히다’
농업용 드론이용 벼 직파재배 기술보급 확대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남상필)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농촌 일손을 덜고, 생산비를 줄이기 위해 드론(멀티콥터)을 활용해 벼 담수산파를 실시했다.

 

이번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는 올해가 두 번째로, 작년 연시회 개최 등을 통해 시험재배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 본격적인 파종에 나섰다.

 

드론을 이용한 직파재배는 기존 이앙재배는 말할 것도 없고, 직파기를 이용한 무논점파에 보다도 30% 이상 시간 및 노동력이 절감(파종시간: 20∼30분/1ha)돼 드론직파 기술이 상용화 된다면 현재 쌀가격 하락 및 농동력 부족 등 어려운 벼 농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산시는 지난해부터 벼 직파재배를 확대키 위해 연시회, 평가회,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올해 아산시 직파면적은 90ha(전년대비 150%, 드론직파 15ha)이며, 내년에는 마을단위 대단위 단지(못자리 없는 마을)를 조성해 직파단지를 규모화 할 계획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여건 등을 감안해 직파재배 확대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기술지원은 물론이며, 필요하다면 직파 파종기, 드론 지원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직파 재배 추진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벼 직파재배에 대한 기술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에(041-537-3822)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7/05/22 [19: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