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인권센터 설치 눈앞에 둬
안장헌 의원 발의 조례안 의회 상임위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조례안을 발의하는 안장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194회 임시회 기간 중 안장헌 의원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의한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아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16일 상임위를 통과해 제정될 것으로 보인다.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1992년 6월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가 채택한 의제21(Agenda 21)의 제28장과 ‘지속가능발전법’ 및 ‘저탄소 녹색 성장 기본법’, ‘아산시 환경기본조례’ 제19조에 따라 아산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키 위해 민관 협력 기구인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설치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 조례안이 제정되면 현재 세대는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사회·환경 등의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시키지 않고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러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아산시 인권관련 기본조례로 시민의 인권 보장 강화를 하기 위해 인권센터를 설립하고 근거를 마련코자 발의됐다.

 

안 의원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인권센터를 통해 시민의 의견이 정책에 직접 반영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기사입력: 2017/05/16 [19: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