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아산인을 추천해주세요!”
아산시, 제16회 자랑스런 아산시민 선발
효행·교육문화·사회봉사·지역개발·체육 부문… 내달 8일까지 접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는 2010년도 아산시민의 날을 맞아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히 공적을 남겨 시민의 칭송을 받는 자를 선정, 그 노고를 치하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게 하고자 제16회 아산시민대상을 선발한다.

시민대상 부문은 효행부문, 교육문화부문, 사회봉사부문, 지역개발부문, 체육부문으로 각 부문별 1인 5명을 선발한다.

대상자는 해당분야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는 자로, 추천 당시 아산시에서 3년 이상 거주하였거나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이다.

추천부문별 요건으로는 ▲효행부문은 부모에 대한 효행이 지극하고 동기간에 우애가 돈독하며 이웃간에 칭송이 자자하고 덕망이 있는 자 ▲교육문화부문은 육영사업, 문화예술사업, 전통 민속 보전전승, 지방문예 진흥분야에 이바지한 자 ▲사회봉사부문은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하여 봉사하였거나 여성의 지위향상, 청소년 선도에 다년간 실적이 있는 자다.

또 ▲지역개발부문은 지역개발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발전을 위하여 직접·간접적으로 개발분야에 공연하였거나 첨단기술 연구발전 및 생산성 증대등으로 시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한 공이 있는 자 ▲체육부문은 체육발전을 위하여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이론적 연구로 성과 거양과 국내·외 경기활등 등을 통하여 국위선양 등 체육진흥에 이바지한 자이다.

추천제외대상자로는 ▲추천일 현재 아산시에서 3년 미만 거주한자 ▲금치산, 또는 한정치산의 선고를 받은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동일한 공적에 대하여 기 수상자는 제외된다.

추천접수는 오는 8월6일까지이며, 추천서는 아산시청 총무과(041-540-2093)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다.

추천방법은 아산시 기관·단체의 장, 전문대학이상의 총(학)장, 아산시청 국장 및 읍·면·동장, 지역주민 10인 이상의 추천이 필요하다.

시민대상자 선정절차는 후보자 추천 및 접수, 공적서류 검토·확인,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자를 결정한 후 제16회 아산시민의 날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0/07/20 [17: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