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공주서 AI 발생에 ‘아산시’ 바짝 긴장
농가에 신고상황 전파하고 긴급방역 조치 등 취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2일 도내 청양군에서 AI 의심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진정세에 있던 아산시가 다시 긴장하고 있다.     ©아산톱뉴스

 

지난 29일 충남 공주시 계룡면에서 AI 의심축이 발생하자 아산시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이날 AI 의심축이 발생한 곳은 경천리 소재 문 모 씨 육용종계 농장으로, 이곳에서는 2만2000마리가 사육되고 있다.

 

이에 아산시는 가금 사육 농가에 긴급히 신고상황을 전파하고 철저한 차단 방역을 당부했다.

 

아울러 가금 사육 농가 전화예찰 강화 및 소독제를 공급했으며, 방역대 해제에 따른 입추 전 농가를 대상으로 방역실태 점검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거점 소독 초초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농가 순회 소독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에 따르면 관내에는 지난 29일 현재 46개 농가에서 180만2000수의 가금류가 사육되고 있다.


기사입력: 2017/03/30 [16: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