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청교센터 스마트천문대, 오는 11일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진행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소원을 적은 달풍선을 만드는 모습(왼쪽)과 날리는 모습(오른쪽).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오는 11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주말 가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달에 대한 정보와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고, 500mm 대형 천체망원경을 통해 달을 관측한다.

 

또한 달풍선에 소원적기 등 정월대보름을 맞아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스마트천문대는 이 외에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인 천문우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천문우주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각 프로그램은 30분간의 수업과 30분간의 실험 및 실습. 30분간의 천체망원경을 통한 천체 관측 체험 등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별과 우주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의 과학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증대시켜 능동적인 과학탐구능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천문우주교실은 현재 센터 홈페이지(http://smartyouth.or.kr)에서 접수 중이며, 오는 3월부터 진행된다.


기사입력: 2017/02/07 [21: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