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뿔사∼ 이번엔 ‘구제역’”
아산시, 비상태세 한층 강화하는 등 구제역 차단에 총력 다짐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최근 충북지역에서 발생, 전국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는 구제역 확산을 차단키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1일부터 가동 중인 가축방역대책상황실의 비상태세를 한층 강화하고, 구제역 취약지구에 대한 지도·예찰을 강화와 동시에 축산농가의 방역의식을 고취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나섰다.

 

특히 최근 충북 보은 젖소 농장 구제역 확진판정 및 전북 정읍 한우 농가 구제역 의심신고 접수 등에 따른 특별점검 및 차단방역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올해 우제류 사육농가에 69만7000두분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구제역 항체형성률이 저조한 농가(1호)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만태 축수산과장은 “매년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구제역을 예방키 위해서는 철저한 구제역 예방접종과 축사 내·외부 소독실시 등 농가 차단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02/07 [20: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