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 도서택배서비스 ‘책나래 서비스’ 이용 대상 확대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립도서관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장애인을 위한 무료 도서택배서비스인 ‘책나래 서비스’의 이용 대상을 확대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책나래 서비스는 장애인 이용자가 보고 싶은 도서관 책을 무료로 집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국립중앙도서관과 우정사업본부 간 업무협약체결로 도서 대출과 반납에 따른 왕복 택배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시각장애인 (1∼6급), 등록장애인 (1∼3급)과 국가유공상이자 (1∼3급), 장기요양등급(1∼2등급)등으로 한정됐던 서비스 대상이 오는 2월1일부터 등록장애인(1∼5급), 국가유공상이자(1∼5급), 장기요양등급(1∼5등급)으로 대폭 확대됐다.

 

책나래 서비스 가입절차는 아산시립도서관 회원으로 책나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이후 해당 증명서(장애인복지카드, 장기요양인정서, 국가유공자증 등) 사본을 도서관에 직접 또는 팩스로 제출 후 회원가입 승인이 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책나래 서비스 이용방법은 책나래 홈페이지에 접속, 자료검색 후 대출/반납을 신청하면 되며, 도서대출 권수는 1인 5권 이내, 대출기간은 한 달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041-537-3998)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01/31 [17: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