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온천시장 지원사업 전반 철저히 감사해야”
아산시민연대, 성명 발표… 경찰에 철저한 수사도 촉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온천전통시장 전경.     ©아산톱뉴스

 

지난 12일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장이 업무상배임 혐의로 구속된 것과 관련 아산시민연대(대표 최만정)는 13일 성명을 내고 온양온천전통시장 지원사업 전반에 대해 철저히 감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경찰에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장 H(70) 씨는 2013년 10월 대형마트 입점 과정에서 시장발전기금 5억 원을 자신이 대표로 있는 (주)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 통장으로 분산 입금 받아 이 중 2억 원은 상인회에, 나머지는 아들의 사업자금과 급여비 등의 명목으로 사용한 것이 들통 나 경찰에 구속됐다.

 

H 씨는 이 밖에도 2011년 5월께 마트로부터 별도로 4억 원을 받은 정황도 확인됐다.

 

이와 관련 아산시민연대는 “이는 재래시장 살리기를 위해 대형마트의 무분별한 입점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던 시민·사회, 어려움에 처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벌여온 아산시와 아산시의회에 대해 배신행위”라고 분개했다.

 

이어 “우리는 이번 기회에 불투명한 운영으로 여러 잡음이 일었던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아울러 아산시는 그동안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했던 사업의 집행과정 전체를 다시 한번 꼼꼼하게 감사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아산시민연대는 “그동안 국·도·시비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쓰여진 돈은 2013년 4억500만 원, 2014년 72억4200만 원(주차타워 49억8000만 원, 둔포주차장 20억 원), 2015년 1억6500만 원, 2016년 1억200만 원으로 알려졌다. 한 때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에서 관리했던 공영주차장의 불투명한 운영이 문제가 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끝으로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 회장은 상인회 대형마트 입점 과정에서 타협해서 돈을 받고 배임을 하면서도,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의 풍물5일장을 옮겨야 한다는 등 영세상인들 간에 반목토록 만든 바도 있다”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회가 거듭나서 재래시장이 시민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기사입력: 2016/12/13 [21: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