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8일 AI 2곳 확진… 이번에도 신창 산란계 농장
최근 6일새 5건 추가 발생… 확산 가속도 붙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8일 충남 아산에서 2건의 AI 추가 발생이 있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에서 지난 8일 또 다시 AI가 발생했다.

 

6일새 5건이나 발생했으며, 지난달 23일 첫 발생 이후 15일 만에 총 6건이나 발생했다. 이로 인해 AI 확산에 가속도가 붙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크다.

 

특히 총 6건의 발생 중 신창면이 4건을 차지해 최다 발생지역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AI가 발생한 곳은 신창면 오목리 소재 송 모 씨와 강 모 씨의 산란계 농장으로, 피해 현황은 각각 24만 수와 6만 수로 총 20만 수다.

 

아산시는 9일 해당 농가의 가금류에 대해 살처분 및 매몰작업에 들어갔다. 아울러 이동제한 및 외부인 통제에 들어갔으며, 초동 대응팀을 투입하고, 방역대를 설정했다.

 

한편 아산은 지난달 23일 신창면 행목리 소재 우 모 씨 산란계 농장에서 첫 AI가 발생한 이후 지난 2일 신창면 읍내리 소재 홍 모 씨와 인주면 해암리 소재 한 모 씨 산란계 농장, 4일 선장면 대흥리 소재 남 모 씨 종오리 농장, 8일 신창면 오목리 소재 송 모 씨, 강 모 씨 산란계 농장에서 차례로 총 6건의 AI가 발생했다.

 

이들 농가의 총 사육 가금류 수는 72만2276수다.


기사입력: 2016/12/09 [18: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