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주의하세요”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는 최근 산발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인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가 삽교호 야생조류 분변에서 발견되고, 신창면 농가에서 사육 중인 산란계가 양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예방을 당부했다.

 

AI는 철새, 닭, 칠면조, 오리 등 여러 종류의 조류에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주로 감염된 철새의 배설물에 의해 전파된다고 알려져 있다.

 

가금류 사육 농가 종사자는 평소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함께 닭이나 오리에서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가축 방역기관에 신고하고 가금류와의 접촉을 삼가야 하며, 축사출입 시에는 반드시 전용 작업복을 착용해야 한다.

 

일반시민의 경우 AI는 주로 바이러스에 의한 직접 접촉으로 일어나므로 야생조류에게 먹이를 주는 등의 행동을 피하고, 철새도래지 등에서 깃털을 줍는다거나 맨손으로 접촉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특히 외출 후에 손씻기를 철저히 할 것과 기침예절 지키기 등의 일반적인 호흡기 질환 감염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아산시보건소는 인체감염예방 비상방역 대책반을 구성하고 유행에 대비해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 등) 및 개인보호구를 비축하고 관내 의료기관의 신고체계 점검에 나서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해 AI에 적극적으로 대응·대비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입력: 2016/11/23 [17: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