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선관위, 기탁금 제도 홍보 전개
신용카드 포인트로 기탁 가능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헌행)는 소액으로 다수가 참여하는 정치자금 기탁 제도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은 누구나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할 수 있으며, 기탁 받은 정치자금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정당에 지급한다.

 

기탁금을 기탁코자 하는 사람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방문해 기탁하거나, 계좌입금 또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기탁할 수 있으며, 공무원도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이 가능하다.

 

또한 정치후원금 센터를 통해 기탁하는 때에는 간편 결제, 신용카드 또는 신용카드 포인트,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가 가능하며, 결제수단별로 영수증 발행일이 다르므로 세제혜택을 받으려면 이를 고려해야 한다.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면 연말정산 시 본인의 세액공제 범위 내에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산시선관위는 “소액다수의 자발적인 기탁금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해 깨끗한 정치후원문화 조성 및 민주정치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10/31 [19: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