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원 순천향대 교수, ‘2016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최재원 순천향대 교수.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최재원(36) 경영학과 교수가 오는 19일 경기도 수원시 노보텔엠배서더호텔에서 국제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Electronic Commerce’와 공동 주최해 열리는 ‘2016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최 교수가 이번에 발표한 ‘가상현실을 활용한 웨어러블 기기의 구매 촉진을 위한 사용자 수용저항 태도: 가상현실 헤드기어 제품을 중심으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 웨어러블 기기의 구매행동 및 시장 확대와 관련해 소비자 관점의 혁신 태도 모형과 관련 변수들을 규명하고, 브랜드 특성뿐만 아니라 콘텐츠, 화질 문제 등의 변수들을 바탕으로 시장 전략을 새롭게 제시해 수상하게 됐다.

 

아직 초기단계인 가상현실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시장 확대를 통한 가상현실 기기에 대한 활발한 수요 확대와 좀 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 교수는 특히 “해당 연구논문은 마케팅 학술 소모임 Mcast의 학부생 손봉진(관광경영학과 4년), 박다슬(여·국제문화학과 4년) 씨가 참여해 얻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손봉진, 박다슬 씨는 실제 가상현실 기기들의 현황 및 시중 제품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들을 발굴하고 통계 분석에 함께 참여했다.

 

최 교수는 “앞으로 현재 시장 진입 초기단계인 가상현실 기기의 시장 확대를 위한 요인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향후 증강현실 디바이스 시장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연구 범위를 확대코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논문의 공저자인 학부 학생들이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내학술대회에서 석·박사 과정 학생도 받기 어려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며 “향후에도 동아리 활동을 중심으로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시각에서 연구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6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전자상거래 분야의 국제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Electronic Commerce 2016’과 공동으로 개최됐으며, 지능정보시스템 및 이에 관련되는 학문연구 및 인공지능, 데이터마이닝, 지능형 인터넷, 지식경영 그리고 최적화 기법 등 주요 분야를 총망라해 연구하는 학술단체다.


기사입력: 2016/08/18 [20: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