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민경원 교수,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서 1등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민경원 교수.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영화애니메이션학과 민경원 교수가 지난 11일 오후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CHIMFF 2016)’ 폐막식에서 단편 뮤지컬영화 ‘달콤한 고백’으로 1등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한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총 10개의 섹션, 29편의 영화 상영, 라이브 공연으로 영화팬과 뮤지컬팬을 사로잡았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영화제에서 1등 수상작인 민 교수의 작품 ‘달콤한 고백’은 지난 4월 ‘탤런트M&M’ 섹션에서 최종 지원작으로 선정된 세 작품 가운데 하나로, ‘탤런트M&M’ 섹션은 뮤지컬영화 창작지원을 위한 제작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섹션에 선정된 경우 최대 800만 원의 제작비와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음악감독들의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제작돼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영화제 기간 동안에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상영됐다.

 

민 교수는 지난 10일 진행된 공개 심사를 통해 1등상(상금 500만 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     © 아산톱뉴스

 

민 교수가 직접 작사와 각본·감독을 맡은 ‘달콤한 고백(Just Wanna Say I Love You/연출 민경원/음악 시온성)’은 31분 분량의 단편 뮤지컬영화로, 오후 2시만 되면 달콤한 낮잠에 빠져버리는 바리스타 ‘서영’과 어느 날 나타난 그의 이상형 ‘경민’ 사이의 사랑과 이별, 그리고 재회에 관한 이야기이다. ‘Just Say it Right Now(괜찮아 고백해)’를 비롯한 총 8곡의 오리지널 뮤지컬넘버와 춤으로 구성돼 있다.

 

이 작품에서 민 감독은 “세계 최초로 개최된 뮤지컬영화제에서 제작 지원을 받고,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이번 뮤지컬영화제를 계기로 뮤지컬영화제작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음악과 춤이 중심이 돼 만들어진 뮤지컬영화가 많은 분들에게 신선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CHIMFF 2016)’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16 자치구 지역특성 문화사업 브랜드 축제’에 선정돼 서울의 대표 시민 문화축제로의 확대와 발전을 도모키 위해 진행됐으며, ‘영상산업’과 ‘뮤지컬산업’의 융복합을 주도하는 세계 유일의 뮤지컬영화제다.

 

탤런트M&M을 비롯한 총 10개의 섹션, 29편의 영화 상영, 라이브 공연 및 야외 플래시몹 등의 퍼포먼스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기사입력: 2016/07/12 [20: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